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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TP 발급 (SW OTP)

SW OTP를 사용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SW OTP 다운로드 후  설치, 사용신청 등을 요청하는 기능입니다.
SW OTP 발급 방법
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발급ㆍ이용 > SW 다운로드 메뉴에서 SW OTP를 다운로드 후 설치 할 수 있습니다.
SW OTP 발급 절차
1)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발급ㆍ이용 > SW 다운로드 메뉴에서 실명확인 절차를 수행한 후 선택한 매체로 SW OTP를 다운로드 후 설치 합니다.
※ 실명 확인 방법 : 행정전자서명인증서를 통한 실명 확인
2)선택한 매체로 SW OPT를 다운로드 한 후, 설치하면 자동으로 GOTP 일련번호가 발급됩니다.
3)홈페이지의 발급ㆍ이용 > 사용신청 메뉴에서 본인확인 절차를 수행한 후 발급받은 GOTP 일련번호를 등록합니다.
※ 본인확인 수단 : 행정전자서명인증서
SW다운로드-일련번호발급-사용신청

갱신

SW OTP 사용자가 이용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사용하던 SW OTP의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기능입니다.
OTP 갱신 방법
사용자 홈페이지의 발급ㆍ이용 > 갱신 화면의 안내에 따라 SW OTP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신청합니다.
OTP 갱신 절차
1) SW OTP 클라이언트의 갱신메뉴를 선택 합니다.
2) 팝업창의 안내에 따라 갱신 절차를 수행합니다.
3) 절차를 종료하시면 갱신 된 OTP 사용이 가능합니다.
SWOTP갱신메뉴-SWOTP갱신절차-갱신

재발급

GOTP기기의 이용기간이 만료되어 연장할 수 없을 때 또는 기기의 분실/사고/고장으로 HW OTP 기기 교체나 GOTP기기 변경이 필요할 때 신청합니다.
OTP 재발급 방법
모든 OTP : 사용자 홈 페이지의 발급ㆍ이용 > 재발급 화면에서 신청합니다.
OTP 재발급 절차
1) 본인확인을 합니다.
※ 본인확인 수단 : 행정전자서명인증서
2) 행정전자서명인증서, 새로운 GOTP종류, 새로운 GOTP일련번호, 새로운 GOTP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3)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재발급 처리됩니다.
본인확인-재발급정보입력-재발급

사고신고 / 회복

OTP기기 사용 중 분실 및 손실에 의해 더 이상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어, 인증서비스를 정지 요청하는 것이 사고신고입니다.회복은 사고신고를 취소하거나 분실한 OTP기기를 다시 찾았을 때 기관관리자에게 사고신고를 취소 하는 것입니다.
사고신고/회복 방법
- SW OTP : 사용자 홈 페이지의 발급ㆍ이용 > 사용 해지 화면에서 사용 해지 후 신규 발급절차를 실행합니다.
사고신고/회복 절차
- SW OTP
1) 사용자 홈 페이지 사용 해지 신청을 처리합니다.
2) 새로운 SW OTP를 새로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.
3) 사용자 홈 페이지의 발급ㆍ이용 > 재발급 화면에서 재발급을 처리합니다.
사고신고-신규발급-OTP사용

해지

더 이상 GOTP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 신청합니다.
OTP 해지 방법
모든 OTP : 사용자 홈 페이지의 발급ㆍ이용 > 사용해지 화면에서 신청합니다.
OTP 해지 절차
1) 행정전자서명인증서 본인인증 합니다.
2) 해지버튼을 클릭하면 해지 처리 됩니다.
GOTP소유선택-본인확인-해지

보정 (HW OTP 발급 및 지원 중지)

보정은 HW OTP기기 내에 구동되는 시계가 배터리 방전 등의 이유로 시간정보가 틀려졌을 때 동기화 시키는 기능입니다.HW OTP 사용시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해도 계속 잘못 입력하였다는 응답 값이 나올 때 보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.
※ 보정실행 후에도 계속 잘못 입력하였다는 응답 값이 발생하면 기관관리자에게 문의하여야 합니다.
HW OTP 보정 방법
사용자 홈페이지의 발급ㆍ이용 > 보정 화면에서 신청합니다.
HW OTP 보정 절차
1) 행정전자서명인증서를 입력하고 소유하신 HW OTP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2)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보정처리를 합니다.
HWOTP정보입력-보정처리-보정결과